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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SM ISO20000-1
정보기술경영시스템

  • 인증필요성
    • 기업의 IT서비스 의존도가 증대되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더욱 까다로워짐
    • IT인프라가 복잡해져 People, Process, Technology 및 Information의 유기적 연계를 통하여, 최적의 비용으로 고객과 합의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IT 운영관리 체계 필수
    •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의거한 IT 서비스의 정의로 시작하여, 이러한 서비스를 수행 하기 위해 필요한 IT Process를 설계하고, 정의된 프로세스 운영을 위한 조직의 R&R을 정의하며, 자동화된 운영을 위한 관리시스템 구축 필요
  • 인증 기대효과
    • IT서비스 프로세스의 효과성 증가
    • 고객에게 제공하는 IT 서비스 품질의 객관적 평가 및 고객의 요구사항 만족
    • 가용성과 서비스 지속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결과를 가시적으로 제시
    • ISO20000은 현재 정보 보안의 유일한 국제 표준인 ISO27001의 정보 보안
      요구 사항을 필수 요건으로 포함하고 있어 ISO20000의 인증으로 정보 보안에 대한 확신을 고객에게 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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